1) Where절의 시작. 간단하게 Salary가 5000을 초과하는 사람을 출력해보자 

>> Salary가 5000이 넘는 것만 출력된 것을 볼 수있다.


2) 이번엔 Salary가 9000인 사람들만 출력해보자.
 

>> Salary가 9000인 사람만 출력된 것을 볼 수있다.


3) 이번에는 Where절은 아니지만 Salary를 좀 더 편하게 보기위해 오름차순과 내림차순을 해보도록 하자.

 

>> 먼저 오름차순 정렬이다. 오름차순은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Default가 오름차순이기 때문에 알아서 정렬이 된다.
 

>> 내림차순은 오름차순과는 반대로 DESC를 마지막으로 입력을 해야한다.
 


4) 이번엔 2차 정렬을 해보자. 우선 Salary로 1차 정렬 후 이름으로 2차 정렬을 하자.

>> 우선은 Salary로 정렬이 된 후 이름의 맨 첫글자가 알파벳 순서가 느린 순으로 정렬이 된다.


 

★★★쿼리 실행 순서이다. 꼭 기억하도록 하자.!!!!★★


5) 다음은 Where in 연산자이다. >> Where연산자는 해당 Column에 찾고자 하는 내용이 있는 경우 출력을 해주는 연산자이다.

 

>> Where in 연산자로 직업이 IT_PROG이거나 FI_ACCOUNT인 사람을 찾아 출력해보자.



6) 이번엔 Where Not In 연산자이다. >> 이 연산자는 해당 Column에서 우리가 입력한 값 이외의 다른 값들을 출력해주는 연산자이다.

 

>>Where Not in 연산자로 직업이 FI_ACCOUNT나 IT_PROG가 아닌 사람을 찾아 출력해보자.




 

예제1) 부서번호가 100번인 사원들을 출력하자.

 



예제2) 직업이 IT 프로그래머인 사람들을 출력하자.
 


예제3) 100번 부서 사람들의 월급을 내림차순으로 출력하자.
 



예제4) 직업이 IT 프로그래머이고 월급이 5000이상인 사람들을 이름의 역순으로 출력하자.
 



블로그 이미지

모데스티

,